API

~ 20211027 API 포트폴리오 진행현황

TIN9 2021.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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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틴구입니다

최근 포트폴리오를 진행하면서 오류에 치이고 치여서 너무 시간 지체되는 거 같아

마음이 다급해져 포폴에만 신경쓰느라 블로그를 못 올리게 되었네요 ㅠㅠ

 

현재 진행상황

 

Scene 구성

첫 스타트씬인(Computer1Scene) - Computer2Scene -

Mirror1Scene(사냥터) - Mirror2Scene(사냥터) - BossScene(보스 스테이지)

까지 만들어 놓았고 몬스터 배치까지 완료하였다.

 

씬별로 추가적으로 수정하거나 추가해야 할 부분

1. 몬스터의 AI쪽 수정을 해야 하고

2. 몬스터가 죽으면 리젠이 되는데 nTime의 시간이 흐른 뒤 리젠이 되도록 설정

3. 맵 끝쪽으로 오브젝트가 못 나가도록 설정을 해야 함

 

각 씬별 목적

Computer1Scene 목적 - 처음에 캐릭터가 게임을 스타트하는 지점이고

해당 캐릭터가 어떠한 미션을 받고 게임을 시작하기 위한 씬이다.

 

Computer2Scene 목적 - 처음 게임을 접하는 플레이어를 위해서 인게임 조작법 등을

알려주기 위한 씬 구성이다.

 

Mirror1Scene 목적 - 첫 번째 사냥터 씬이며 Dog몬스터가 맵을 장악하고 있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라.) = 추가될 예정??

 

Mirror2Scene 목적 - 두 번째 사냥터 씬이며 제네로이드A 몬스터가 맵을 장악하고 있다.

(해당 몬스터를 처치하고 퀘스트를 완료하라.) = 추가될 예정??

 

BossScene 목적 - 해당 보스는 스우인데 기존 게임에서 2~3페이지는 거의 동일한 패턴이 나오고

1페이지는 개발자인 내가 구현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서

1~3페이지를 종합하여 하나의 씬에 부분 부분의 스킬들을 구성을 해주었다

주가 된 스킬은 2페이지 구성이다

 

BossScene을 클리어하면 클리어했다는 애니메이션이 출력이 되면서

게임이 종료되도록 설정을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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