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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0 GameFrameWork + 포트폴리오 1.

TIN9 2021. 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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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틴구입니다

우선 저가 모작할 게임은 메이플스토리라는 게임입니다.

 

오늘부터 포트폴리오 기간이 시작되었는데

그동안 진행한 작업과 해야할 작업을 한 번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작업한 내용

플레이어 움직임, 중력, 스킬5개 구현, HP, MP, 경험치 bar, 제네로이드A 몬스터, 보스맵 그린 혼란 폭발 몬스터,

보스맵 낙하물 오브젝트, 에디터모드 타일형식 타일맵 저장 불러오기 등,

해야할 작업

플레이어 스킬 한 두개 추가, 인벤토리 UI, 장비창 UI, 단축키 UI, 몬스터 1~2개 추가, 보스1~3페이지 추가 구성

퀘스트 구현, 상점 구현, 등등

바꾸고 싶은 것

현재 타일 개수와 크기를 지정하여 타일을 만들어서 사용하도록 배웠는데

이러한 방식은 내가 원하는 정확한 지점에 타일을 배치할 수 없다.

(조금의 오차가 모든 타일에 있을 수 밖에 없음)

그래서 내가 원하는 방식은 에디터에서 원하는 맵을 불러온 뒤 그 맵에 해당하는 타일, 벽 등을 생성할 수 있는

에디터로 변형하고자 한다.

만약에 시간이 남는다면 추가하고 싶은 컨텐츠

자동사냥 - 자동사냥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스킬을 등록할 수 있는 창이 뜬다

그 해당 스킬칸에 원하는 스킬을 지정하여 등록할 수 있으면

그 지정한 스킬로만 사냥을 하게된다.

캐릭터와 몬스터와의 거리를 계산하고 그 거리가 가까운 몬스터에게 먼저 이동하여

캐릭터 해당 범위에 들어오면 스킬을 동작하게 한다

여기서 생각해야할 점이 일반적인 캐릭터와 몬스터와의 거리를 계산해버린다면

지형을 생각하지 않게되어서 이 부분은 나중에 고려해야 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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