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UE5 Multiplayer Shooting-5] UE 멀티 플레이어 플러그인 생성 03

TIN9 2023.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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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UE5 Multiplayer Shooting-4] 포스팅에서 CharacterActor 클래스에서 Online Subsystem활용하여 스팀에 접속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다.

이번 포스팅은 CharacterActor클래스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따로 플러그인 관련 클래스를 만들어 모듈화해 다른 프로젝트에 가져다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플러그인 생성 순서

편집 - 플러그인 클릭

 

공백 클릭 플러그인 이름, 작성자, 설명 적고 플러그인 생성

여기까지 진행을 하면 프로젝트 파일 내부에 Plugins라는 폴더가 생기고 해당 폴더에 플러그인 클래스가 아래와 같이 생성이 됩니다.

플러그인에 사용될 모듈 설정

 

Plugins폴더의 MultiplayerSessions.Build.cs파일

사용할 플러그인 모듈을 적어줘야 코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new string[]
			{
				"Core",
				"OnlineSubsystem",
				"OnlineSubsystemSteam",
				"UMG",
				"Slate",
				"SlateCore"
				// ... add other public dependencies that you statically link with here ...
			}
			);

config - DefaultGame.ini

아래의 코드 추가 - 맥스 플레이어 설정

[/Script/Engine.GameSession]
MaxPlayers=100

플러그인 코드 깃

이후 코드는 이전 포스팅이랑 비슷한 개념이라 깃 주소만 올려놓겠습니다

Menu.h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ublic/Menu.h

Menu.cpp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rivate/Menu.cpp

 

MultiplayerSessionsSubsystem.h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ublic/MultiplayerSessionsSubsystem.h

MultiplayerSessionsSubsystem.cpp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rivate/MultiplayerSessionsSubsystem.cpp

 


기존(이전 포스팅)이랑 다른 부분은 Menu UserWidget Class를 만들어서 구현한 부분만 다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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