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UE5 Multiplayer Shooting-5] UE 멀티 플레이어 플러그인 생성 03

TIN9 2023. 7. 29.
반응형

지난 [UE5 Multiplayer Shooting-4] 포스팅에서 CharacterActor 클래스에서 Online Subsystem활용하여 스팀에 접속하는 방법을 포스팅하였다.

이번 포스팅은 CharacterActor클래스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따로 플러그인 관련 클래스를 만들어 모듈화해 다른 프로젝트에 가져다 사용할 수 있게끔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플러그인 생성 순서

[UE5 Multiplayer Shooting-5] UE 멀티 플레이어 플러그인 생성 03 - undefined - 플러그인 생성 순서
편집 - 플러그인 클릭

 

[UE5 Multiplayer Shooting-5] UE 멀티 플레이어 플러그인 생성 03 - undefined - 플러그인 생성 순서
공백 클릭 플러그인 이름, 작성자, 설명 적고 플러그인 생성

여기까지 진행을 하면 프로젝트 파일 내부에 Plugins라는 폴더가 생기고 해당 폴더에 플러그인 클래스가 아래와 같이 생성이 됩니다.

[UE5 Multiplayer Shooting-5] UE 멀티 플레이어 플러그인 생성 03 - undefined - 플러그인 생성 순서

플러그인에 사용될 모듈 설정

 

Plugins폴더의 MultiplayerSessions.Build.cs파일

사용할 플러그인 모듈을 적어줘야 코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PublicDependencyModuleNames.AddRange(
			new string[]
			{
				"Core",
				"OnlineSubsystem",
				"OnlineSubsystemSteam",
				"UMG",
				"Slate",
				"SlateCore"
				// ... add other public dependencies that you statically link with here ...
			}
			);

config - DefaultGame.ini

아래의 코드 추가 - 맥스 플레이어 설정

[/Script/Engine.GameSession]
MaxPlayers=100

플러그인 코드 깃

이후 코드는 이전 포스팅이랑 비슷한 개념이라 깃 주소만 올려놓겠습니다

Menu.h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ublic/Menu.h

Menu.cpp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rivate/Menu.cpp

 

MultiplayerSessionsSubsystem.h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ublic/MultiplayerSessionsSubsystem.h

MultiplayerSessionsSubsystem.cpp

https://github.com/latin9/Multiplayer_Plugin/blob/master/Plugins/MultiplayerSessions/Source/MultiplayerSessions/Private/MultiplayerSessionsSubsystem.cpp

 


기존(이전 포스팅)이랑 다른 부분은 Menu UserWidget Class를 만들어서 구현한 부분만 다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