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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 (Local Area Network)
LAN 게임 서버는 로컬 네트워크 상에서만 접근 가능한 게임 서버를 의미합니다.
같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다면 멀티플레이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구현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구현 내용
CharacterActor에 서버를 오픈할 OpenLobby() 함수 한 개와 서버에 입장하는 CallOpenLevel, CallClientTravel함수 두 개를 구현
1번 Client가 해당 함수를 이용해(Key Input 등록) listen서버를 열어줍니다.
void AMPTestingCharacter::OpenLobby()
{
UWorld* World = GetWorld();
if (World)
{
World->ServerTravel("/Game/ThirdPerson/Maps/Lobby?listen");
}
}
2번 Client가 해당 함수들을 이용해(Key Input 등록) 서버에 입장
void AMPTestingCharacter::CallOpenLevel(const FString& Address)
{
UGameplayStatics::OpenLevel(this, *Address);
}
void AMPTestingCharacter::CallClientTravel(const FString& Address)
{
APlayerController* PlayerController = GetGameInstance()->GetFirstLocalPlayerController();
if (PlayerController)
{
PlayerController->ClientTravel(Address, ETravelType::TRAVEL_Absolute);
}
}
필자의 경우 PC 두 아이피가 달라 하나의 PC로 테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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