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UE5 데디케이티드 서버 구현 01

TIN9 2023. 7.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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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디케이티드 서버 구현

먼저 기본적인 데디케이티트 서버를 열어서 서버에 입장하는것까지 구현?하였습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 구현방법은 구글에 검색하면 많이 나와있어서 그 부분 참고하였습니다.

 

데디케이티드 서버 연동

기본적으로 Title Level -> InGame Level(서버 맵)로 이동하는 부분을 구현해봤습니다.

UE5에서 플레이어가 Level을 이동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Client Travel
  2. Server Travel

Client Travel은 플레이어 컨트롤러에 속해 각 클라이언트의 플레이어가 개별적으로 Level 이동할 수 있는 형태이고

Server Travel은 현재의 World에 속해있는 함수로 서버에 연동된 모든 플레이어를 서버가 지정한 Level로 이동하는 형태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의 이동은 Client Travel함수를 이용하여 이동 구현하였습니다.

 

연동 후 동적 액터 생성 및 동기화

Title Level에서 서버 연동 후 서버에서 클라이언트 연동이 확인되면 GameMode(서버)에서 동적액터를 생성후 이동하는 간단한 작업 구현해보았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클라에서 동적 액터 생성하면 되겠지 하다가 혼났네요.. ㅋㅋㅋ

https://youtu.be/DH7kamgOvo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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