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5

[UE5 Multiplayer Shooting-End] 최종 인게임 영상

TIN9 2023. 10.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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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월이라는 시간을 걸쳐 결국 완성을 했다.

진짜 클라이언트만 개발하다 서버가 들어오니깐 급격하게 어려웠다.(지금도 어렵다..)

하지만 진짜 누구보다 열심히했다고 생각한다.

열심히 노력한 만큼 값진 결과가 있었다 생각한다.

지인들도 게임 재밌다고 테스트 끝나고 몇번을 더 플레이 한거보면 대만족!!

 

■기본적인 KEY 입력■

이동 : W A S D

발사 : 좌 클릭

줌 : 우 클릭

장전 : R

총기 스왑 : E(총이 메인, 서브 둘 다 장착이 되어있을 경우 가능)

수류탄 : G (수류탄이 좀 낮게 발사되어 좀 위로 포물선으로 날리는것 추천)

앉기 : C (발소리 작게 들림)

 

■플레이어 관련■

HP : 100

Shield : 100

 

■무기 종류 및 설명■

Main Weapon

1. 라이플 소총 : 에임에 고정되어 타겟으로 총알이 발사된다 중력에 영향을 받음(상대가 멀리 있다면 탄도 계산해야됨)

Body Damage : 25

HeadShot Damage : 50

2. 스나이퍼 라이플 : 줌이 가능하며 일반 타 tps게임의 저격과 동일하다.(반동 없음)

Body Damage : 100

HeadShot Damage : 200 (한 방)

3. 로켓 런처 : 1자로 날아가 목표 지점을 폭발시키는 무기이다 범위형 공격 (타격지점 중앙부터 바깥으로 갈 수록 데미지 낮아진다)

Damage Range : 0 ~ 200 (타겟 지점 정 중앙 한 방)

4. 샷건 : 하나의 샷건 안에 펠릿?이 존재하여 총 한 번의 공격에 16개의 펠릿이 날라간다.

Body Damage : 펠릿 하나당 (10) HeadShot Damage : 펠릿 하나당(20)

 

Sub Weapon

1. 권총 : 근접에서 용이하며 데미지가 낮다 히트스캔을 활용하며 전방의 구 범위에 랜덤하게 공격한다

Body Damage : 15

HeadShot Damage : 30

2. SMG : 권총과 마찬가지 다른부분은 연사가 가능한 점

Body Damage : 20

HeadShot Damage : 40

3. 유탄 발사기 : 수류탄과 유사한 총기이다. 총을 발사하면 포물선?형태로 탄환이 날라가며 특정 시간이 지난 후 터진다(은근히 시간이 짧다, 로켓런처와 마찬가지로 범위형 데미지)

Damage Range : 0 ~ 150

 

■맵 설명■

DeathMatch : 기본적으로 배틀그라운드 + 발로란트 데스매치 생각하면 된다. 랜덤한 리스폰 위치에 캐릭터 스폰이 되어 주위에 있는 무기와 총 + 버프를 먹어 시간이 끝날때 까지 적과 싸워 최종 킬 1등을 가리는 모드이다.

 

TeamDeathMatch : 게임 시작할때, 죽은 뒤 부활할 때 원하는 무기 두 종류(메인 무기, 서브 무기)를 선택하여 상대편과 싸우는 모드이다 이때 개인 킬은 팀 점수에 포함되어 팀 점수를 올리는게 목표인 모드이다.

 

CaptureThePoint(점령전) : 팀 데스매치와 마찬가지로 게임 시작, 부활할 때 원하는 총기를 2종류 선택이 가능하다. 다만 팀 데스매치와 다른 점은 맵 중앙에 있는 점령 포인트를 점령해야 하는 부분이다(맵 가운데 어딘가에 표시되어 있음 잘 찾아보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점령전이기 때문에 팀원이 점령지에 들어가 포인트를 100점 먼저 쌓는 팀이 이기는 모드이다.

데스매치

https://youtu.be/TKNUsrXypVc

팀 데스매치

https://youtu.be/H8vB8jbh6Z4

점령전

https://youtu.be/GsP9WTM_OsY

 


영상은 녹화했지만 아직 버그를 전부 잡은것은 아니다.

  • 클라이언트에서 가끔 장전, 발사가 안됨.
  • 클라이언트에서 가끔 무기 안 주워짐.

위의 버그는 개인적으로 다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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